안녕하세요 육아하며 여행하는 배츄엄마입니다.
어린이집을 보내고 가정보육이 끝이 나면서 자유시간이 조금은 생겼어요.
물론 해도 해도 자꾸 보이는 집안일 때문에 하루가 순삭이지만
그래도 아이의 칭얼거림 없이 집안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많은 차이가 있죠!
(엄빠라면 무슨말인지 이해갈겁니다!)
남편은 그동안 회사를 마치고 집에와서 육아를 했어요.
저는 남편이 마치고 내어준 시간에 블로그를 했었는데 이제는 어린이집에 보내고 쓰고 있습니다.
우리 집 첫째아들 같은 남편이 힘들었는지 쉬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더군요.
늘 제 기준으로 생각했던게 미안해서 일요일에 옆집 언니랑 아이들을 데리고 팜랜드를 가기로 했습니다.

이 날은 미세먼지도 보통 날씨는 따뜻 ! 정말 봄 같았어요.
팜랜드에 오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.
이번 방문이 세번째인데 처음으로 아주 곳곳을 둘러봤어요^^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로 남기려합니다!
먼저 안성팜랜드의 중요 정보는 하단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!
안성팜랜드
주소: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
전화번호: 031-8053-7979
영업시간 : 10:00 - 18:00
휠체어, 유모차 대여(유료)가능 / 주차장 넓음/ 식당&아기음식있음)
입구 매표소에서 구매하시거나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하시고 오셔도 됩니다!
안성이나 평택 시민에게는 할인혜택이 있으니 개인적으로 현장에서 구매하심을 추천드려요!
그리고 날씨가 너~무 더워서 폭염일때는 피해주세요. (방문경험있음_매우 최악이였음)
약간의 주의사항(참고사항)
주차장이 만차일시에는 맞은편 공터에 주차도우미들이 나와서 안내해주니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.
생각보다 팜랜드는 굉장히 크기 때문에 하루동안 다 둘러봐도 놓치는 경우가 많으니 오픈런을 추천드려요!
동물들이 있어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심을 추천드립니다.
먼저 입구쪽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식당가가 보입니다.
저희는 여기서 점심을 먼저 먹이고 들어갔는데 더 일찍 오시는 분들은 들어가셔서 안쪽에도 식당가가 하나 더 있습니다.
거기서 식사를 하셔도 좋은게 벌꿀체험관 앞쪽으로 간식도 판매하니 식사 후 디저트까지 챙겨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.

들어오셔서 분수대 쪽에 카페가 있으니 커피를 사서 들어오셔도 괜찮습니다.
넓은 잔디밭이 보이는데 거기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소풍 오시면 저기서 도시락을 먹거나 돗자리를 펴서 간식을 먹더라구요!
더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회전목마, 바이킹 등 몇가지의 놀이기구와 매표소 수유실이 있습니다.
그리고 다인용 전동차를 빌릴 수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타셔도 좋아요. 개인적으로는 걸어서 움직이면서 다양하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!

조금 더 올라가면 놀이터와 싸온 도시락이나 구매하신 음식을 드실 수 있는 또다른 공간이 나오고 그 옆으로 야외놀이터가 있어요! 그 위로 쭈욱 올라가시면 레이싱카 깡통기차를 탈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!
그쪽 말고 놀이터 맞은편으로 들어가시면 토끼나 다람쥐 염소 닭 양 소 등등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.
저희는 동물이 있는 곳을 먼저 들어가서 나중에 깡똥기차와 레이싱카쪽으로 내려왔어요.
점심먹고 나서 12시30분부터 움직였는데 다 돌고 내려오니 4시에 집으로 출발했습니다. 총 3시간반정도 놀았는데
이것도 나름 빨리 움직여서 일찍 끝냈습니다.(다음일정을 위해)

핑큐뮬리가 필 때는 전체가 다 꽃밭이였는데 봄에 갔더니 흙만 있었습니다.
그래도 넓은 곳이라 그런지 해외같고 분위기가 좋았어요^^
트라이크보다는 유모차가 움직이기 편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
왜냐하면 중간중간 흙길이 나오는데 안쪽을 구경하고 싶으시면 트라이크는 바퀴가 불안정해서 힘들더라구요!(경험자)

꼼꼼히 둘러보면 더 재미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으니 참고하셔서
비가 오거나 너무 덥지 않은 날 방문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^^
다들 안성팜랜드 방문하시고 아이와 좋은 추억 남겨보세요^^
'육아관련 > 육아장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평택 마이리틀데이 무인키즈카페 내돈내산 찐후기(20개월-24개월아기들) (43) | 2024.03.27 |
---|---|
평택 공동육아나눔터4호 평택인이라면 강추(19개월아기랑) (1) | 2024.03.24 |